아웃소싱 개념

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실시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대행하는 업무처리 방식을의미합니다.
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전세계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21세기 경영페러다임입니다.

아웃소싱의 목적

  • 1. 핵심역량의 강화

    업무의 전문성과 품질향상, 경영 체질의 강화 도모
  • 2. 리스크 분산

    시장, 경쟁환경, 기술 등의 변화가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
  • 3. 코스트 절감

    전문기업 활용을 통해 비용절감
  • 4. 경기변동 대응

    인건비의 변동비화로 리스크 분산효과 및 경기 변동에 대한 대응력 강화
  • 5. 전문성 확보

    총무, 인사, 경리 등 관리업무를 전문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업무의 신속성과 전문성 향상

진행과정